최종편집:2025-08-22 오전 11:20:33
뉴스 > 사회> 사회종합

경주여고, 의료 심포지엄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 입력 : 2021년 08월 23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톡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경주시민신문
[이재영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가 의료 계열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의학 계열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과 함께하는 의료 심포지엄’을 22일에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의학 계열의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의료 관련 주제 탐구와 진로 관련 연구 활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7월 6일, 7월 12일에 걸쳐 진행되었던 경북대·영남대 연계 의학 계열 멘토링의 연장선으로 실시됐다.

첫 번째 시간에는 경북대·영남대와 연계하여 완성한 연구 계획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연구 보고서에 대해 전문직업인들이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해 탐구한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며 연구의 목적, 방법, 결과 등을 설명했고, 이에 전문직업인들은 학생들의 연구보고서에 대해 상세하게 논평을 하며 진지한 분위기에서 실시되었다. 전문적인 식견을 지닌 전문직업인들의 피드백은 의학 계열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소중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됐다.

두 번째 시간은 의료 계열 전문직업인들이 소개하는 의료 분야의 최신 경향 특강 및 의료 계열 체험 활동으로 이어졌다. 전문직업인이 들려주는 현재 의료계에서 화두가 되는 주제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와 관련하여 새로운 눈을 뜨게 하는 계기가 됐다. 더불어 학교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의료 계열 체험 활동은 자신의 진로 역량을 시험할 기회의 장이 되었다. 학생들은 전문직업인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궁금한 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소통의 장이 이뤄졌다.

의료 심포지엄에 참여한 정희진 교사는 “경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준비에 매우 감탄했다. 연구 보고서만 보더라도 학생들의 수준 높은 역량을 예측할 수 있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병원에 직접 와서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지 못한 것이 아쉽다. 코로나 19가 종식되면 병원에 와서 많은 경험과 지식을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우 경주여자고등학교 교장은 “의료 계열 전문직업인들을 학교에 모시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우리 학생들의 열정 넘치는 모습에 선뜻 나서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의료 계열 역량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 계획서부터 연구 보고서까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진로 역량을 기른 이번 프로젝트는 앞으로 경주여자고등학교만의 특색 있는 활동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지역 학교, 지역 인사들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계열별 성장을 이끌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는 경주여자고등학교의 앞날을 기대해 본다.


ⓒ 경주시민신문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양남초등학교, 즐겁고 행복한 계절 스포츠 체험 학..  
한국수력원자력, 수해 피해 복구 위해 전사 임직원 구슬..  
신라문화원, 2025 하반기 경주문화유산해설사 양성교육 개..  
경주소방서, 효청보건고 `한국119청소년단 발대식` 개..  
영남산업㈜,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 기..  
주간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양남초등학교, 즐겁고 행복한 계절 스포츠 체험 학습..
경주, ‘가위바위보’로 우승팀 결정? 경주시장배 축구대회..
경주, ‘가위바위보’로 우승팀 결정? 경주시장배 축구대회..
한 밤 중 걸려온 민생회복 소비쿠폰 문의 전화, 그리고 들려온 의문의 목소리?..
7월 27일 유엔참전의 날! 그날을 기억하며..
한국수력원자력 `새정부 동반성장정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경주시, 딸기 농가 지원과 아동 복지 연계 ‘딸기빛 온기 나눔행사’ 개최..
경주시, 여름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홍보 강화..
경주엑스포대공원, 국내 최장거리 야외공포체험 ‘EX-HORROR 시즌5 : 낯선 손님의 그림자’개막..
한국수력원자력,‘경주상생협력기금’1,120억 본격 시행..
상호 : 오마이경주 사업자등록번호 : 773-10-01708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분황로 99-12 2층(구황동)
발행인 편집인 : 이채근 대표전화 : 054-775-2100 팩스 : 02-6455-4300 청소년책임자 : 이종협
등록일자 : 2021년 12월 29일 등록번호 : 경북 아-00665 mail : ohmygyeongju@kakao.com
오마이경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오마이경주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21,775
오늘 방문자 수 : 3,403
총 방문자 수 : 20,85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