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8-22 오전 11:20:33
뉴스 > 사회> 사회종합

경주시 선도동, 이웃愛복지단 고판순 위원 사랑의 반찬 나눔 ‘눈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 입력 : 2021년 10월 04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톡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경주시민신문
[이재영 기자] 경주시 선도이웃愛복지단(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서기봉)의 고판순 위원이 올해 가을 손수 수확한 농산물을 이용, 건강하고 맛있는 김치 등 반찬을 만들어 기부&나눔마켓을 통해 마음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고판순 위원은 이웃을 위해 올해 봄부터 사전에 반찬 나눔을 생각하고 직접 가꾼 열무김치와 고춧가루를 첫 수확해, 직접 조리 후 김치(大) 두 박스와 반찬(大) 세 박스를 만들어 기부&나눔마켓을 이용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했다.

또한 마을에서도 고판순 위원의 뜻을 지지해 열무와 고추를 심어 가꿀 수 있는 밭을 마련하는 등 소박하고 진솔한 사랑을 나누며 감동을 전달하는 뜻을 함께 했다.

평소 선도기부&나눔마켓에서는 지역의 주민들과 소상공인, 기업인들의 관심과 지속적인 기부 및 나눔으로 곳간을 채워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중증장애인과 독거노인, 가정위탁아동, 은둔형 외톨이, 노숙자 등 약 30여 세대의 소외된 이웃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함께 이웃이 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대상자가 된 한 모 씨(60세)는 중증도의 질환과 영양결핍조, 척추골절 등 어려움을 겪으며 외부와의 단절된 생활을 하고 있었으나, 나눔마켓을 오가며 주 1회 이상 외출을 시작했고 이웃과의 소통에도 마음을 열어 최근에는 일상생활을 상당 부분 개선해나가고 있다.

한 모 씨는 “나눔마켓에 가면 나를 반겨주고 어떻게 지내는지 살뜰히 살펴봐주는 이웃이 있어 외출하는 계기가 되고, 이렇게 나눔을 주는 좋은 사람들이 많아 많은 위로가 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기봉 민간위원장은 “꼭 필요한 분께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외로이 계시는 이웃들께 따뜻함을 나눔을 전하게 되어 기쁨이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살펴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경발 선도동장은 “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준 지역민들께 감사드리며, 선도동에서도 따뜻한 나눔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경주시민신문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양남초등학교, 즐겁고 행복한 계절 스포츠 체험 학..  
한국수력원자력, 수해 피해 복구 위해 전사 임직원 구슬..  
신라문화원, 2025 하반기 경주문화유산해설사 양성교육 개..  
경주소방서, 효청보건고 `한국119청소년단 발대식` 개..  
영남산업㈜,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 기..  
주간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양남초등학교, 즐겁고 행복한 계절 스포츠 체험 학습..
경주, ‘가위바위보’로 우승팀 결정? 경주시장배 축구대회..
경주, ‘가위바위보’로 우승팀 결정? 경주시장배 축구대회..
한 밤 중 걸려온 민생회복 소비쿠폰 문의 전화, 그리고 들려온 의문의 목소리?..
7월 27일 유엔참전의 날! 그날을 기억하며..
한국수력원자력 `새정부 동반성장정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경주시, 딸기 농가 지원과 아동 복지 연계 ‘딸기빛 온기 나눔행사’ 개최..
경주시, 여름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홍보 강화..
경주엑스포대공원, 국내 최장거리 야외공포체험 ‘EX-HORROR 시즌5 : 낯선 손님의 그림자’개막..
한국수력원자력,‘경주상생협력기금’1,120억 본격 시행..
상호 : 오마이경주 사업자등록번호 : 773-10-01708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분황로 99-12 2층(구황동)
발행인 편집인 : 이채근 대표전화 : 054-775-2100 팩스 : 02-6455-4300 청소년책임자 : 이종협
등록일자 : 2021년 12월 29일 등록번호 : 경북 아-00665 mail : ohmygyeongju@kakao.com
오마이경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오마이경주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21,775
오늘 방문자 수 : 79
총 방문자 수 : 20,849,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