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8-22 오전 11:20:33
뉴스 > 사회> 문화관광

경북문화관광공사, 중국 유커 유치 총력 ‘짜이 경북’ 프로젝트 가동


김경미 입력 : 2023년 08월 24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톡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블로그
- 중국 현지 홍보사무소 재개와 경북만의 특화된 관광상품 개발 운영 -

ⓒ 오마이경주

[오마이경주/경주시민신문=김경미기자]  경상북도(이하 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여러 가지 여건으로 닫혔던 중국인 관광객 유치 빗장이 풀림에 따라 단체 관광객 맞이 계획을 밝혔다.

이에, 도와 공사는 23일(수) 서울역에서 경상북도 중화권 전담여행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국 관광객 유치 방안을 심도 있게 토론했고, 그 결과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짜이 경북’ 프로젝트를 채택했다. ‘짜이 경북’ 프로젝트는 중국어로 ‘다시’라는 의미와 ‘모든 것이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롭게 마련된 ‘짜이 경북’ 프로젝트에는 중국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복원과 중국인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 그리고 전담여행사 중국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첫째, 중국 온라인과 오프라인 네트워크 운영 정상화 및 활성화
온라인여행사(OTA)를 통한 경북 관광상품 홍보를 강화하여 경북관광 인지도를 제고하고 TickTok, Ctrip 등 모바일 생태계를 적극 활용하는 등 중국 젊은 세대들에게 경북관광을 널리 알리도록 홍보할 것이다.

오프라인 쪽으로는 한한령으로 운영이 위축된 중국 경북 관광 홍보사무소 운영을 재개하여 더욱 확대할 계획이고, 중국 유소년 축구단(대련, 연태, 상해 등)과 중국청소년 예술협회와의 예술 교류도 재개할 것이다. 아울러 중국기업 인센티브 단체관광과 대구·경북 연계 의료 관광단 유치도 적극 노력하여 보다 많은 중국 유커를 불러올 것이다. 중국어가 가능한 청년개척단을 현지여행사와 연계 운영하여 홍보 로드쇼 및 중국 현지 여행사 경북 홍보도 전개할 것이다.

둘째, 중국인 관광객 수용태세를 적극 개선
2019년도부터 공사에서는 음식 및 숙박업체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음식업체의 좌식 테이블을 입식 테이블 시설로 개선하여 중국인 관광객의 불편을 덜어주었고 음식 메뉴판의 중국어 표기를 강화하여 관광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앞으로도 중국어 간체 관광 홍보책자와 QR코드 식당 메뉴판 그리고 입식시설로 개선하여 앞으로 찾아올 중국인 관광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특화된 맞춤형 수용태세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유소년 문화예술 및 축구교류 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기숙사 환경을 개선할 것이다.

셋째, 중국 트렌드 및 니즈를 반영한 경북 만의 특화된 관광상품 개발
경북만의 특화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경북 국외전담여행사로 지정된 여행사와 팸투어를 하여 지속적인 경북만의 여행관광코스 개발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중국 관광객 유치에 국외전담여행사와 협업하여 쇼핑, 문화관광 상품을 적극 개발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넷째, 외국인 관광객 12월 31까지 입장료 50% 할인
공사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이하 엑스포)의 통합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엑스포 입장료를 50% 할인하여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공사는 경북 22개 시·군과 협력하여 관광지 입장료 및 공연 등을 50% 이상 할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성조 공사 사장은 ‘짜이 경북’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많은 중국 유커들의 방문이 경북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경상북도 각 관광지에 유커들이 발 디딜 틈 없이 꽉 찬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밝혔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양남초등학교, 즐겁고 행복한 계절 스포츠 체험 학..  
한국수력원자력, 수해 피해 복구 위해 전사 임직원 구슬..  
신라문화원, 2025 하반기 경주문화유산해설사 양성교육 개..  
경주소방서, 효청보건고 `한국119청소년단 발대식` 개..  
영남산업㈜,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 기..  
주간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양남초등학교, 즐겁고 행복한 계절 스포츠 체험 학습..
경주, ‘가위바위보’로 우승팀 결정? 경주시장배 축구대회..
경주, ‘가위바위보’로 우승팀 결정? 경주시장배 축구대회..
한 밤 중 걸려온 민생회복 소비쿠폰 문의 전화, 그리고 들려온 의문의 목소리?..
7월 27일 유엔참전의 날! 그날을 기억하며..
한국수력원자력 `새정부 동반성장정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경주시, 딸기 농가 지원과 아동 복지 연계 ‘딸기빛 온기 나눔행사’ 개최..
경주시, 여름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홍보 강화..
경주엑스포대공원, 국내 최장거리 야외공포체험 ‘EX-HORROR 시즌5 : 낯선 손님의 그림자’개막..
한국수력원자력,‘경주상생협력기금’1,120억 본격 시행..
상호 : 오마이경주 사업자등록번호 : 773-10-01708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분황로 99-12 2층(구황동)
발행인 편집인 : 이채근 대표전화 : 054-775-2100 팩스 : 02-6455-4300 청소년책임자 : 이종협
등록일자 : 2021년 12월 29일 등록번호 : 경북 아-00665 mail : ohmygyeongju@kakao.com
오마이경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오마이경주 All rights reserved.
어제 방문자 수 : 21,775
오늘 방문자 수 : 3,517
총 방문자 수 : 20,853,064